카본 등산 스틱, 깃털처럼 가벼운 제품 추천

등산을 할때 등산 스틱이 있다면 매우 수월한 등반이 가능합니다. 특히 나이가 있어 무릎에 무리가 가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효율적인 제품인데요. 등산 스틱 중에서도 카본 등산 스틱은 그 무게가 매우 가볍습니다. 무게도 가볍고 내구성도 좋기 때문에 비교적 고가의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가격이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면 당연 제일 가볍고 좋은 제품인 것이 분명합니다.

카본 등산 스틱 추천

블랙다이아몬드 디스턴스 카본 FLZ 트레킹 폴

블랙다이아몬드 카본 등산 스틱

블랙다이아몬드 브랜드는 등산 스틱 관련 브랜드에서 탑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당연히 고가의 제품이지만 확실한 내구성과 깃털처럼 가벼운 무게로 많은 분들이 사용후에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짧은 산행은 일반적인 제품도 무리가 없지만 하루 종일 및 반나절 이상 산행을 하는 계획을 갖고 있다면 일반적인 등산 스틱은 생각보다 짐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괜찮은 스틱이라 사용했겠지만 몸이 지칠수록 등산 스틱도 무겁게 느껴지는 것이죠. 그래서 장시간 산행을 하는 분들은 이런 카본 재질의 등산 스틱 사용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격이 조금 있지만, 그만큼 내가 평생 즐기는 취미에 대해 그정도 투자는 전혀 큰 돈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김엔강 3단 초경량 카본 등산스틱 2P세트

김엔강 3단 카본 등산 스틱

만약 위에 소개해 드린 제품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조금 저가의 카본 등산 스틱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가성비 있게 사용하기 좋은데요. 일반적인 듀랄루민 재질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물론 위에 소개한 제품 보다는 무겁지만 그래도 100g대에 진입한 제품으로 비교적 가볍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카본 재질의 등산 스틱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렴하게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엔터로프 스콜피온5단 초경량 카본 등산스틱

엔터로프 카본 등산 스틱

카본 무늬가 그대로 보여지는 카본 등산 스틱입니다. 카본은 재질이 가볍기 때문에 스포츠카 차량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등산 스틱에도 카본 재질이 포함되어 판매하고 있지만, 이 제품은 차량의 있는 그 카본의 무늬가 그대로 있어 카본 무늬를 좋아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100g대로 진입된 무게로 가벼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이용 가능하니 부담없이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레키 플러스팩 블랙시리즈 FX 카본 652290011P 4단 등산스틱 세트

레키 카본 등산 스틱

레키 브랜드는 블랙 다이아몬드 브랜드와 같이 굉장히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외국에서 전문적으로 아웃도어를 개발하는 회사로 고가의 제품이지만 그만큼 퀄리티나 성능은 아직 국내의 브랜드가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은 이런 외국 제품을 꼭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레키 카본 등산 스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볍기도 하지만, 튼튼한 설계와 재질의 마감과 퀄리티로 사용하는 모두 만족감을 느끼게 되는 제품입니다. 제품의 고급스러움과 들었을때 손에 감기는 느낌은 아주 좋습니다. 전문가 및 등산을 자주하는 등산족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어떤 기준으로 선택할까?

이번 글에서는 카본 등산 스틱을 추천드렸는데요. 사실 많은 제품이 있지만 딱 몇개의 제품만 소개해 드렸습니다. 고가의 외국 브랜드 제품과 가성비 제품 2개인데요. 선택 사항은 사실 본인의 지갑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당연히 블랙 다이아몬드나 레키 같은 브랜드가 카본의 퀄리티도 훌륭하고 제품 자체가 튼튼합니다.

반대로 가성비 제품은 카본을 사용하기는 했지만, 제품의 퀄리티나 설계는 뒤떨어지기 때문에 딱 제값을 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이런 것이 차이입니다. 그래서 저가의 제품을 구매할 때는 어느정도 합리화를 해서 구매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죠. 대부분의 저가의 제품은 듀랄루민 소재로 사용되는데요. 물론 안좋은 재질은 아니지만, 카본과 비교했을 때 훨씬 무겁고 탄성이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무게면에서는 듀랄루민이 당연히 무겁겠죠 하지만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탄성의 유무는 여러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먼저 탄성이 있기 때문에 큰 충격을 가했을 때 탄성으로 인해 충격이 완화되고 제품을 지킬 수 있습니다. 반대로 그럼 카본은 탄성이 적기 때문에 금방 부셔질까요?? 또 그것은 아닙니다. 탄성이 없는 만큼 제품의 퀄리티나 설계가 좋다면 오히려 더 단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겁니다.

탄성이 있는 만큼 등산 스틱이 흔들리거나 불안정한 느낌을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부분을 과연 장단점인지 합리화일지 본인의 판단으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무조건 예산이 충분하시다면 블랙 다이아몬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디자인도 유니크하고 성능도 보장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예산은 적고 카본 제품을 꼭 사야겠다면 위에 다른 가성비 제품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가성비 제품이지만 일반 듀랄루민 소재 등산 스틱 보다 고가이고 훨씬 가볍고 좋기 때문입니다. 블랙 다이아몬드같은 고가의 제품에 비해 가성비가 있다는 것이지 정말 저가의 제품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상대성이 매우 중요하게 작용되고 있는 비교이니 본인이 고민하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croll to Top